1. 노트북 렌탈 업체를 검색

 

2. 아무데나 들어가서 노트북 렌탈 가능한 목록 확인

 

 

3. 해당 업체에 전화 or 채팅 상담으로 선택한 모델의 견적서를 보내달라고 요청

(간혹 견적서 뽑는 데 5000원 달라는 업자들도 있는데.. 그런 업체는 피하시길 !)

 

4. 최대한 동일한 옵션으로 3군데에 견적서를 요청, 가장 싼 곳에 다시 연락하여

업체 통장사본, 거래명세서, 업체의 사업자등록증, 전자세금계산서 필요하니 부탁드린다고 요청.

(이 때 담당자명 + 기관명 필요한데 필자는 필자의 이름과 재단법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를 넣었음. 나중에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재단 내 담당자를 요구하는 경우 그 때는 프로젝트 담당자님께 연락하여 해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데 필요한 고유번호증은 이메일 알려주면 넣는다고 말하고 이메일로 전송.

 

5. 업체로부터 위 5가지(견적서, 통장사본, 거래명세서, 사업자등록증, 전자세금계산서) 다 받았으면 이제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서류 제출.

 

*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담당자를 물어보면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상황설명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