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서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 웹 버전(일명 구글 메시지)

업무용 핸드폰을 안드로이드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잘 쓰고 있었다.

그러나 사업자를 늘리면서 개인 핸드폰인 iOS에서 문자메시지를 자주 보내야 하는 상황이 생겼고, iOS에서도 구글메시지가 돌아갈까? 하는 생각에 열심히 '구글 메시지 아이폰에서 실행시키는 법, google message on iOS' 이런 식으로 많이 검색해봤는데 도저히 정리글이 보이지 않았다.

근데 그럴 만도 한 것이 이미 공식홈페이지에 iOS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나와 있었다. 하하.. 뻘짓했네

 

그래서 찾아낸 다른 방법이 Intel Unison이다.

 

Intel Unison

 

인텔 Unison 을 사용하면 위와 같이 아이폰에서도 잘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조건은 블루투스 연결이라는 점)

 

사용 방법은 이렇다.

윈도우에서 Microsoft Store를 실행시키고 Intel Unison 을 받아준다.

 

그리고 아이폰에서도 Unison 앱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끝. 

너무 간단해서 딱히 정리라 할 것도 없다. 

(다만 블루투스 연결 방식이기 때문에 데스크탑의 경우는 동글이 있어야 할듯.

동글 끼워도 안되면 동글 드라이버 설치했는지 확인하자.)

통화, 알림 등의 다른 옵션들도 있는데 필자는 메시지만 쓰기 때문에 다른 리뷰는 패스..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메시지를 사용하다가 '휴대폰과 연결' 앱이 더 좋다는 걸 알게되고 나서부터는 해당 앱을 사용하고 있다. 

필자는 윈도우 11이라 작업표시줄 '검색' 영역에 '휴대폰과 연결'만 쳐도 바로 앱이 나오는데, 윈도우 10은 모르겠다.

이 앱의 장점은 기존 웹 메시지를 사용할 때에 겪었던 문자 전송 지연, 실패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암튼 아이폰에서도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제 핸드폰으로 일일이 타이핑 할 필요 없이 컴퓨터 하나로 메시지를 보내는 기술이 지원된다는 게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custom